티베트의 스위스-루랑진

<2008-5-30  출처: cri>


(사진설명: 멀리서 본 루랑진)

 

루랑진(盧朗鎭, Lulangzhen)의 경치는 아름다운 유화를 방불케 한다. 산 허리에는 언제나 안개 감돌고 산 위에는 버섯이 깔려 있고 푸른 목장에는 오색찬연한 꽃들이 점점의 색채를 자랑한다.

 

위치:

티베트 자치구 린즈(林芝, Linzhi)지구.
 
 


(사진설명: 루랑진의 통나무집)

 

루랑(盧朗, Lulang)의 티베트어 의미는 "용왕곡(龍王谷)", "집생각을 잃게 하는 곳"이라는 뜻이다. 루랑은 티베트의 스위스라는 미명을 가지고 있고, 또 신선이 사는 "샹그릴라", "린즈의 동대문"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

해발 3,700m의 루랑진은 팔일진(八一鎭, Bayizhen)에서 80km 떨어진 사천(四川, Sichuan)-티베트간 도로가의 수풀속에 위치해 있다. 이 수풀의 중앙에는 길이 15km, 너비 약 1km의 대표적인 고원산간초원지대가 펼쳐져 있고 양쪽에는 관목림과 무성한 삼나무, 소나무가 들어선 산이 "루랑림해"를 형성한다.

 


(사진설명: 루랑진의 경관)

 

318국도가 관통하는 루랑진의 인구는 1,000여명인데 이 곳은 린즈관광의 종착역이라고도 할수 있다. 이 곳의 집은 모두가 통나무집인데 꼬불꼬불한 시냇물이 집뒤로 흘러간다. 목재공장에는 천년수령을 가진 나무들이 꽉 차 있고 아름드리 나무속에는 말들이 한가로이 거닌다. 언제나 비가 내리는 이 곳에는 자욱한 안개에 마음마저 촉촉해지고 조용한 루랑진의 거리에는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도는 라마교 스님들의 모습만 보인다.


(사진설명: 루랑진의 나무)

티베트 린즈지구 팔일진(八一鎭, Bayizhen)에서 80km 떨어진 사천(四川, Sichuan)-티베트간 도로에 위치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