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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2.0 의 인터페이스는 메인메뉴,툴박스,툴바,타임라인,아웃라인,레이아웃,텍스트등의 각종패널과 상태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tep 1. 툴바(Toolbars)
1. standard 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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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
새로운 무비를 만듭니다 |
Open |
저장되어 있는 swi 파일을 불러옵니다 |
Save |
현재 작업중인 무비를 저장합니다 |
Cut |
선택된 오브젝트 또는 효과를 없애고,그 내용을 클립보드에 복사해 둡니다 |
Copy |
선택된 오브젝트 효과를 그대로 두고, 그 내용을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Paste |
자르기(Cut)나 복사(Copy)한 오브젝트 또는 효과를 붙여넣습니다 |
Delete |
선택된 오브젝트 또는 효과를 제거합니다 |
Bring Forward |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하 정렬 순서를 한 단계 앞으로 조정 합니다 |
Send Backward |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하 정렬 순서를 한 단계 뒤로 조정 합니다 |
Bring to Front |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하 정렬순서를 가장 앞으로 조정합니다 |
Send to Back |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하 정렬순서를 가장 뒤로 조정합니다 |
Undo |
가장 최근에 실행한 작업 상태로 되돌려 놓습니다 |
Redo |
되돌리기로 취소했던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
Context-sensitive Help |
간편 도움말 기능을 사용합니다 |
Help Topics |
전체 도움말 대화 상자를 엽니다 |
Purchase SWISH |
인터넷으로 스위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
2. Insert 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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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ert Scene |
스위시 무비에 새로운 장면을 삽입합니다 |
Insert Text |
현재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새로운 텍스트 오브젝트를 삽입합니다 |
Insert Image |
현재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외부 이미지 파일을 삽입합니다 |
Insert Content |
현재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외부파일을 삽입합니다 |
Insert Button |
현재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버튼을 삽입합니다 |
Insert Sprite |
현재 작업중인 장면/스프라이트/그룹에 스프라이트를 삽입합니다 | |
3. Control 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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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p |
실행중인 무비를 정지합니다 |
Play |
무비를 실행시킵니다 |
Play Scene |
현재 선택된 장면(Sence) 만 실행시킵니다 |
Play Effect |
현재 선택된 효과(Effect) 만 실행시킵니다 |
Rewind |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첫 번째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
Step Back |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한 프레임 뒤로 이동합니다 |
Preview Frame |
현재 작업중인 레이아웃 패널을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로 전환합니다 |
Step Forward |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한 프레임 앞으로 갑니다 |
Go to End |
미리보기 프레임 모드에서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 |
4. Grouping 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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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p |
선택한 오브젝트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습니다 |
Group as Sprite |
선택한 오브젝트들을 하나의 스프라이트로 만듭니다 |
Group as Shape |
선택한 오브젝트들을 하나의 형태(Shape)로 만듭니다 |
UnGroup |
그룹을 해체 합니다 |
Convert to Button |
선택한 오브젝트를 버튼으로 전환합니다 |
Convert to Sprite |
선택한 오브젝트를 스프라이트로 전환합니다 |
Convert to Shapes |
선택한 오브젝트를 형태(Shape)의 그룹으로 전환합니다 |
Convert to Letters |
선택한 텍스트를 낱글자의 그룹으로 전환합니다 | |
5. Export 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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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ort to SWF |
스위시 무비를 웹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swf 파일로 만듭니다 |
Export to HTML |
스위시 무비를 swf 파일과 웹문서인 htm 파일로 만듭니다 |
Export to AVI |
스위시 무비를 동영상 파일인 avi 파일로 만듭니다 |
Test In Browser |
스위시 무비를 웹 브라우저에서 테스트합니다 |
Test In Player |
스위시 무비를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테스트합니다 | |
Step 2. 타임라인 패널 (Timeline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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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흐름을 정의하는 곳으로.. 각각 도형마다 레이어가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될 프레임을 더블클릭하면 키프레임(움직임의 변형을 줄 수 있는 프레임)이 삽입됩니다. ^^; |
Timeline Frame width |
타임라인 패널에 보여지는 프레임의 가로 넓이를 조절합니다 |
Timeline row height |
타임파인 패널에 보여지는 프레임의 세로 높이를 조절합니다 |
Minimize/ Maximize |
타임라인 좌측,버튼이 있는 부분의 크기를 줄이거나 늘입니다 | |
Step 3. 아웃라인 패널 (Outline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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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은 개체를 폴더형태로 관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장면의 관리 및 모든 도형이 이곳에 등록되고 에니메이션 됩니다.
특히 2.0에서 추가된 버튼을 제작할 경우 이곳에 Up, over, down, hit영역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Outline Tree - 무비속에 포함된 Scene 과 오브젝트 목록을 트리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을 클릭하여, 상태가 되면 해당 오브젝트는 레이아웃 패널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 |
Step 4. 레이아웃 패널 (Layout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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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 뷰는 실제 작업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스위시 2.0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달라진 부분이 이곳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도형이외에 펜툴을 삽입함으로써 보다 자유로운 도형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 |
1.툴박스(Toolb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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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ect/Scale |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위치이동 및 크기를 변화시킵니다 |
Rote / Skew |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시키거나 기울기를 변화시킵니다 |
Reshape |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형태를 변화시킵니다 |
Motion Path |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이동경로를 그립니다 |
Fill Transform |
Select/Scale 툴이나 Rotate/Skew 툴을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그라디언트나 이미지로 채우기 효과를 변형합니다 |
Line |
라인을 그립니다 |
Pencil |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불규칙한 라인을 그립니다 |
Bezier |
베이지어 곡선을 이용한 그림을 그립니다 |
Rectangle |
사각형을 그립니다 |
Ellipse |
원을 그립니다 |
Zoom |
작업공간을 크게 보거나 작게(Shift + 마우스 클릭) 봅니다 |
Pan |
레이아웃 윈도우(작업공간)의 위치를 이동합니다 | |
2. 줌컨트롤( Zoom Contro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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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memu |
작업공간의 보기 비율을 25%,33%,50%,66%,75%,100%, 150%,200%,300%,400%,500% 중에서 선택합니다 |
Fit Scene In Window |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레이아웃 윈도우의 크기에 맞춥니다 |
View at 100% |
작업 공간의 보기 비율을 100% 로 합니다 |
Zoom in |
작업공간의 보기 비율을 1.5 배 확대 합니다 |
Zoom out |
작업공간의 보기 비율을 2/3 으로 축소 합니다 | |
Step 5. 무비 패널 (Movie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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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th / Height |
무비의 가로,세로 크기를 픽셀(pixel)로 설정합니다 |
Frame Rate |
초당 재생되는 프레임 수를 설정합니다 (default는 12입니다) |
Bgnd Color |
무비의 배경 색상을 설정합니다 |
Horz/ Vert |
격자의 가로,세로 간격을 설정합니다.완성된 결과물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
Loop preview animation |
무비를 미리보기 할때, 자동으로 애니메이션을 반복시킬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
Step 6. 오브젝트 패널 (Object Panel)
1.버튼패널(Button Panel) |
2. 그룹패널(Group Pan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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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장면패널(Scene Panel) |
4. 형태패널 (Shape Pan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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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프라이트패널(Sprite Panel:무비클립) |
6. 텍스트패널(Text Pan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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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7. 트랜스폼 패널 (Transform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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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한 오브젝트의 위치와 크기, 기울기 등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
X/Y - 오브젝트의 x,y 좌표 값을 설정 |
W/H - 오브젝트의 가로,세로크기 설정 |
Reset - 설정값을 초기화 합니다 |
Maintain line width - 오브젝트 형태 변형시 라인의 크기도 변형 (체크안한 상태) | |
Step 8. 액션 패널 (Actions Panel)
1. 액션(A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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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벨을 설정합니다 |
특정내용을 미리 로드시킵니다 |
무비를 재생합니다 |
무비를 멈추게 합니다 |
지정한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
특정 프레임이 로드되면 설정한 액션을 실행합니다 |
텔 타겟을 설정해 다른 무비나 무비클립의 액션을 제어합니다 |
변형시킵니다 |
재생중인 무비에서 다른 무비를 불러 옵니다 |
Load Movie에 의해 로드된 무비를 종료합니다 |
선택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선택한 사운드를 멈추게 합니다 |
삽입된 모든 사운드의 재생을 멈추게 합니다 |
다른 웹 문서로 이동합니다 |
FS 커맨드를 이용해 외부 프로그램으로 전달할 명령을 설정합니다 |
메일 보내기를 설정합니다 |
2. 이벤트(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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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press |
마우스를 클릭할때 |
On Release |
마우스를 클릭하고 놓았을때 |
ON RollOver |
마우스포인터가 오브젝트 위에 올라갔을 때 |
On Roll Out |
마우스포인터가 오브젝트 영역을 벗어날 때 |
On Drag Over |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오브젝트위에 올려졌을 때 |
on Drag Out |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오브젝트 영역을 벗어났을 때 |
On Release Outside |
마우스버튼을 누르고 마우스 커서가 오브젝트 밖으로 벗어난 후 버튼을 놓았을 때 | |
Step 9. 컬러 패널 (Color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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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pha - 알파값(불투명도)을 설정 A가 100% 변화無 A가 0% 투명한 상태 |
color - 컬러를 설정 합니다 | |
Step 10. 익스포트 패널 (Export P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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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ze 100% |
이 항목을 체크하면 브라우저의 크기대로 swf 파일의 사이즈가 결정됩니다.Full 스크린과 달리 삽입된 오브젝트의 크기가 늘어나지 않고, 단지 여백부분이 swf 파일 영역으로 만들어집니다. |
Loop |
무비의 반복 여부를 설정합니다 |
Menu |
플래시 무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한 메뉴의 사용여부를 설정 |
Base |
기본경로를 설정 .Object와 Embed tags의 Base로 설정됩니다. |
Quality |
보여질 무비의 품질을 설정합니다 |
Scale |
Object와 Embed tags의 Scale 값을 설정합니다 |
Align Movie |
무비의 정렬 상태를 설정합니다 |
Align Window |
윈도우의 정렬 상태를 설정합니다 |
Window Mode |
윈도우 모드를 설정합니다.배경을 투명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Copy HTML to Clipboard |
html 소스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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