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牙角 공예품들 입니다. 

중국은 상아나 무소뿔이 귀했다고 해요.
그것들은 동남아나 먼 아프리카에서 가지고 왔다고 합니다.

아래의 공예품들은 정확한 년대는 나와 있지 않아요.

아래의 그릇은 이곳에서 완(
碗)이라고 하는데
우리말로는 사발과 대접을 혼합한 용도 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무소뿔로 만들었고 명나라 초기 작품입니다.
높이-8cm
폭-18.714,9cm
 







이것은 무소뿔로 만든 잔이고 역시 명초기 작품이예요.

높이-9,5cm
폭-16,5cm/10,5cm







무소뿔로 만든 발이 세개 달린 잔으로 명초기 작품이예요

높이-16,7cm
폭-13,6/10,5cm








와~ 멋지죠?

가지 끝에 한송이의 꽃이 핀것처럼
아름다운 술잔입니다.

이것도 역시 무소뿔로 만들었는데
이 잔은 아마도 특별한 받침이
있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왜냐구요?
어찌 홀로서기를 하겠어요?ㅎㅎ

높이-39,7cm
폭-14,6/11,8cm







이것도 무소뿔 잔으로 명나라 초기 작품입니다.
모두들 참 아름다워요.

이런 잔으로 술을 마시면...
크~ 좋겠죠. ㅎㅎ

높이-8.9cm
폭-17,1cm





무소뿔 잔이며 명나라 초기 작품입니다.
아예 멋진 손잡이도 있어요.

높이-15,8cm
폭19.3/13,8cm





상아로 만든 작은 상자입니다.
청나라 궁에서 사용하던 것이라고 해요.

높이-4cm
폭-8.5/3.8cm






이것도 상아 상자 인데요.
청나라 중기 작품이라고  합니다.

높이-9cm
폭7.8/3,5cm





역시 상아상자 입니다.
명나라 말기 작품 이예요.


크기를 적지 않았어요. 죄송 ㅎㅎ






와~ 대단한 작품이예요.

사비나가 와~ 하면요.
여러분도 보시다가 한번 와~ 해보세요.

왜냐구요?
정신건강에 좋아요.

매사에 무덤덤하다는 것은 그만큼
신경이 녹슬었다는 증거입니다.

이제서 와~ 하시면...
늦었지요.

타이밍도 참 중요해요.
버스 지난 다음에 손들기 입니다.ㅎㅎ

수다 떨다가 뭐 하던 중인지도 잊었네요.ㅋㅋ
명나라 말기 작품이예요.

높이-16,3cm
폭-5cm






이것은 옛날 부시(담뱃불 붙일때 쓰는 ..)를 넣는 갑입니다.
상아로 만들었고 청나라 중이 작품 입니다.

길이-11,7cm
폭-5,9/2,3cm




위와 같은데 청나라 궁에 있었다고 해요.
길이-8cm
폭7,4cm






상아벼루입니다.
청나라 중기 작품이예요.
길이-19cm
폭-13cm






상아로 만든 群仙祝壽塔 이라고 합니다.

청말기 작품이고 지방 관리가 자희태후(서태후)에게
바친 예물이라고 해요.

높이-102cm
폭98/5,4cm




위 작품을 부분적으로 당겨서 찍었어요.






중국의 공예품은 끝이 없을것 같아요.
우선 시작은 했으니

차례차례
올려 드리겠어요.

x-text/html; charset=iso-8859-1" autostart="TRUE" loop="TRUE" x-x-allowscriptaccess="never" invokeURLs="false">
            출처:사비나가 북경에서 살아가는 이야기(savinayoo) /음악 -신디님 방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