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꿀을 이용한 몇 가지 비법
소위 밀월이라는 말은 벌꿀이 피로회복과 정력의 묘약이라고 믿었던 고대 게르만 민족의 풍습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해진다. 결혼식을 올린 다음 신혼 부부는 1개월 동안 벌꿀로 만든 술을 마셨던 것이다.
벌꿀의 강정작용은 0.9g의 벌꿀에서 20이라는 국제단위의 발정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발견함으로서 벌꿀은 피로회복과 회춘의 효력이 입증되었다.
초밀란
? 만드는 방법 : 식초 1홉에 달걀을 씻어 통째로 담가 약 40일쯤 담가 놓으면 흐물흐물 해진다. 이것을 껍질을 버리고 식초에 다시 넣고 적당량의 벌꿀을 넣어서 믹스한다.
? 먹는 방법 : 이 믹스한 초밀란을 냉한 곳에 보관해 두었다가 먹을 때에는 본래 양의 3배로 물을 넣어서 마신다. (1홉의 초밀란은 1주일간 복용하는 것으로 기준을 삼는다.)
? 효능. 효과 : 신경통, 고혈압, 당뇨병, 노인병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늘+꿀+식초
? 만드는 방법 : 마늘을 쪼개어 적당한 단지에 2/3쯤 채우고 벌꿀을 마늘이 꿀에 잠길 수 있을 정도로 넣는다.
? 먹는 방법 : 식초를 벌꿀의 1/4쯤 넣고 냉한 곳에 2주일 이상 보관해 두었다가 음식에 약간씩 넣어서 먹는다.
? 효능. 효과 : 정력과 미용에 좋다.
달걀노른자 1개+비타민C 1정+벌꿀
? 만드는 방법 : 비타민 C를 녹인 물에 난황을 넣어 휘 젓고 적당량의 벌꿀을 탄다.
? 효능. 효과 : 마시는 즉시 피로회복효과가 있고 섹스 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되어있다.
벌꿀+사과초
? 만드는 방법 : 사과 식초와 벌꿀을 각각 2숟가락씩 물에 타서 마신다.
? 효능. 효과 : 위장병, 고혈압, 피로회복에 좋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