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daum.net/smmission

 

 

 아이들에게 전도를 하고 있는 장 밍수안 형제

     

  "중국 정부가 가정 교회 지도자들을 혹독하게 박해하다!"

중국 가정 교회 연합회(Chinese House Church Alliance)의 회장인 장 밍쉬안(Zhang Mingxuan) 형제는 최근 국제 사회에 보내는 서한에서, 중국 정부가 그와 그의 가족에게 가하는 혹독한 핍박을 공개하였다.


1986년 기독교로 개종한 장 형제는 가정 교회 운동으로 인해 그 동안 정부 당국에 의해 감시 당하여 왔고, 때로는 체포되어 고문을 받기도 하였으며, 지금까지 12번 감옥에 갇히기도 하였다.


하지만 그에게 가해지는 최근의 핍박은 그 강도가 더욱 높아졌고 빈도도 더욱 잦아졌다. 그리하여 장 형제는 3 개의 공개 서한을 작성하였는데, 그 중 2개는 후진타오(Hu Jintao) 중국 국가 주석에게 보내는 것이며, 나머지 한 개는 중국 정부가 자신의 탄원에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며 국제 사회의 도움을 호소하는 편지이다.


그의 공개 서한에 의하면, 중국 정부는 중국 가정 교회 연합회가 후원하는 한 고아원에게 아이들을 가르치는 외국인들과 아이들을 내보내도록 강요하고, 고아원에 공급되는 전기를 끊고, 장 형제의 동태를 면밀히 감시하기 시작하였다. 결국 고아원은 전력 회사의 전기 공급 거절로 다른 장소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 그 이후 장 형제와 그의 가족은 수 차례 더 이사를 가기에 이르렀다.


장 형제는 이러한 탄압을 산허(Sanhe) 시(市)에 호소하였지만, 시 당국은 전기를 다시 공급하여 주는 대신 장 형제를 더욱 협박하였다. 그러자 장 형제는 시(市)의 전력 공급 담당 부서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하였지만 법원은 그의 소송을 받아 주지 않았다.

 
지난 2007년 11월에는 장 형제와 고아원이 베이징 시(市)의 택지 지역으로 이사를 갔는데, 이사한 바로 다음날 그 지역을 관할하는 경찰관이 장 형제와 고아원이 세 들어 살고 있는 집 주인에게 압력을 넣어 장 형제 가족과 고아들을 쫓아내도록 만들었다. 지난 2007년 성탄절 당일에도 장 형제는 고아원의 아이들을 데리고 집을 옮길 수 밖에 없었다.


중국 공안 당국은 장 형제를 사회로부터 소외되도록 만들고 있는데, 이러한 조치들은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중국 정부가 가정 교회를 단속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중국 감시 단체인 China Aid Association(CAA)의 밥 푸(Bob Fu) 대표는 말하였다. 푸 대표는, 중국 정부의 목적은 가정 교회 네트워크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러 인권 단체들에 의하면, 중국 정부가 인권을 침해한다는 국제 사회의 비난을 피하기 위해 최근 일반 중국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 대신 가정 교회 지도자들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다.


국제 사회에 보낸 편지에서, 장 형제는 중국 정부가 법으로 보장되어 있는 종교 자유를 실제적으로 보장하며, 감옥에 있는 중국의 그리스도인 형제와 자매들이 속히 풀려나도록 국제 사회가 중국 정부에 압력을 가할 것을 호소하였다.


중국 정부는 지난 2007년 12월 산동성에서 중국 가정 교회 지도자 249명이 모인 훈련 모임을 발각하여 다수의 가정 교회 지도자들을 연행하여 갔는데, 최근 이들 중 가정 교회 핵심 지도자 남성 17명과 여성 4명이 일제히 재교육이라는 명목으로 노동 수용소에 보내어졌다. 이들 21명은 중국 공안 당국으로부터 ‘사악한 사교 집단(evil cult)’이라고 고발당하였으며 1년3개월에서 3년 형의 노동 수용소형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출처: Christian Post, 2008년 2월 19일,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파발마 601호)
중국 정부가 가정 교회 지도자들에 가하는 박해를 철회하고 자유로운 종교 활동을 보장하도록 기도하자.


**위의 내용은 자유롭게 복사, 인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파발마'라는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