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6가지 음식에 주목하자. 이들은 근육을 형성하고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며, 뼈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주역들이다.


1) 아몬드 및 견과류


가능하면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지방을 공급해 근육을 형성하고, 비타민 E와 섬유질,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비만과 심장병, 근육손실, 암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아몬드는 '견과류의 왕'으로 불리어도 손색이 없다. 하루에 두 줌 정도의 아몬드(24알 정도)를 먹는 것이 좋다. 소금으로 짜게 간을 한 아몬드는 물에 넣어 헹궜다가 말려서 먹으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호박씨나 해바라기씨, 아보카도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이런 것은 제외!= 소금을 잔뜩 뿌리거나 훈제한 견과류는 되도록 먹지 말자. 염분이 높아  오히려 역작용을 한다.

2) 다양한 콩


대두, 강낭콩, 검은콩, 병아리콩, 리마콩 등을 추천한다. 콩류의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지방 분해를 돕고 소화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섬유질과 철분도 듬뿍 들어있다. 고혈압과 심장병, 대장암에 효력을 발휘하며 허기를 달래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만이다. 특히 심장을 보호하는 데는 콩만한 식품이 없다.


이런 것은 제외!= 기름이 잔뜩 스며 든 튀긴 콩. 설탕을 뿌려 구은 콩은 가능한 멀리 하자.

 3) 녹색 야채(시금치,쌈채...)


누구나 알다시피, 녹색 야채는 훌륭한 식품이다. 비타민A와 C, K가 풍부하다.베타 카로틴과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도 듬뿍 공급해준다. 골다공증과 암, 뇌졸중, 심장병, 비만 치료에 효과적이다. 특히 시금치는 비타민 A와 C를 어떤 야채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다. 샌드위치 속에 넣어 먹거나 마늘과 올리브오일로 살짝 볶아 먹으면 좋다. 살짝 데친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이런 것은 제외!= 야채를 튀기거나, 지방이 듬뿍 든 치즈 소스에 찍어먹지만 마라.

 4) 유제품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와 요거트, 치즈.

뼈를 구성하며 칼슘과 비타민, 리보플라빈, 인과 칼륨을 공급한다. 골다공증과 고혈암, 암 예방에 좋다. 유제품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다. 우유 속 칼슘은 비만 퇴치에 도움을 준다. 미국 테네시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감량한 체중 수치가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고 한다. 


이런 것은 제외!= 지방이 듬뿍 든 홀(Whole)-밀크, 달짝지근한 첨가제가 든 요거트 .

 5) 인스턴트 오트밀


단맛이 첨가되지 않은, 시판 플레인 오트밀 또는 씨리얼. 다량의 에너지를 공급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 상승을 막아준다. 천천히 소화되어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하고, 유익한 탄수화물과 섬유질을 가득 담고 있어 아침식사로는 그만이다. 또, 근육운동을 하기 1~2시간 전에 먹어두면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출출한 밤, 야식 대신 먹는 것도 좋다. 당뇨병과 심장병,대장암에 효과가 있다. 


이런 것은 제외!= 단맛을 낸, 과자같은 씨리얼은 제외. 설탕을 넣지 않은 것으로 골라라. 대신 우유와 함께 딸기를 넣어 맛을 내면 된다.

6) 달걀


2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 콜레스테롤 양을 모두 채운다는 아야기 때문에, 달걀은 그동안 '나쁜 식품'으로 오해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먹지 않기에는 달걀이 주는 장점이 훨씬 많다. 콜레스테롤이 영 신경쓰인다면 노른자를 반쯤 덜어내고 흰자 위주로 먹으면 된다. 최근 연구 결과에서는 달걀을 2개 이상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밝혀지기도 했다. 달걀은 근육을 형성하고 지방을 분해한다. 단백질과 비타민 A, B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이런 것은 제외!= 굽거나 삶거나 튀겨 먹어도 좋다. 단, 설탕이나 소금을 너무 많이 뿌려 먹지만 말라.

 

 

<출처: Power 12 Foods: Never Go Hungry>
http://health.yahoo.com/topic/weightloss/motivation/article/mens-health/5003

출처 : 끝없는 도전은 아름답다
글쓴이 : 시드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